2020학년도 겨울계절수업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 안내
2020학년도 본 대학의 겨울계절수업 관련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사항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1. 수업기간 : 2020. 12. 22(화) ~ 1. 13(수) (토 ? 일요일, 국가휴무일 제외)
★ (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원격수업(인터넷강좌)기간 : 2020. 12. 21(월) ~ 2021. 1. 8(금)
2. 운영일정
구 분 |
기간 및 내용 |
비고(경로) |
수강대상 |
재적생(휴학생포함) |
휴학생 수강신청 가능 |
수강신청학점 |
6학점이내 |
계절수업 수강학점은 재적 중 총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 |
개설과목공지 |
2020. 11. 5(목) |
UWINS → 교과과정·수업 → 계절학기 → 강의시간 및수업계획서 조회 → 2020(동기) →전체 또는
과목명 |
수강신청기간 |
2020. 11. 16(월) 09:00 ~ 11. 18(수) 22:00 |
경로 : UWINS → 교과과정·수업 → 계절학기 → 계절학기 수강신청 (원격수업 동일) |
폐강과목(강좌) 확인 |
2020. 11. 19(목) |
경로 : UWINS → 교과과정·수업 → 계절학기 → 폐강과목조회 : 2020(동기) |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기간 |
2020. 11. 30(월) 09:00 ~ 12. 1(화) 22:00 |
경로 : UWINS → 교과과정·수업 → 계절학기 → 계절학기 수강신청 |
수강료 |
1학점당 70,000원 |
모든 강좌 동일적용 |
등록고지서출력 |
2020. 12. 7(월) ~ 12. 11(금) |
경로 : UWINS → 교과과정·수업 → 계절학기 → 계절학기등록금고지서출력(UWINS에서 직접 개별 출력) |
등록기간 및 장소 |
2020. 12. 9(수) 09:00 ~ 12. 11(금) 16:00 |
장소 : 경남은행 전지점
- 경남은행 전지점 방문 창구 납부
- 가상계좌를 통한 경남은행 송금
※ 미등록자는 수강신청을 일괄 삭제함 |
강의실변경 안내 |
홈페이지 학사공지 참고 |
강의실 변경 과목(강좌) |
재수강원 제출 |
2020. 11. 16(월) ~ 12. 1(화) |
제출처 : 학부(과)사무실
경로 : UWINS → 교과과정·수업 → 계절학기 → 수강신청(재이수)확인원 |
3. 개설기준 : 전공과목 15명 이상, 기초과목 및 교양과목 20명 이상
4. 성적평가 : 교양 및 기초, 전공과목은 상대평가 한다. (S/U 평가과목 제외)
구 분 |
A |
A+B |
C,D,F |
실험실습, 실기 |
40%이하 |
80% |
- |
이론및실험실습, 이론 및 실기 |
30%이하 |
80% |
- |
이론 |
30% |
70% |
- |
※ (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원격수업(인터넷강좌) : 절대평가
5. 수강 유의 과목
★ 계절수업 교과목명이 소속 학부(과, 전공)에 편성된 교과목과 동일할지라도, 과목번호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전에 사전 확인 후 수강신청 하여야 한다. |
★ 기초과목(또는 전공과목) 수강신청 유의사항
모든 기초과목(또는 전공과목) 교과목명이 소속 학부(과, 전공)에 편성된 교과목명과 동일할지라도, 소속 학부(과, 전공)에 편성된 기초과목(또는 전공과목)의 과목번호 및 학점이 상이하면, 이수구분은 기초필수(또는 전공학점)가 아닌 “기초선택(또는 일반선택)”이 된다.
[수강신청 후 이수구분 반드시 확인할 것] |
▣ 영어강의(B) 과목 : 건강과영양(01분반)
6. (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원격수업(인터넷강좌)
가. 수강문의 : 교수학습개발팀 T. 259-1017)
나. 수강방법 : 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 홈페이지(http://www.kcucon.or.kr)에서 확인
다. 수업일정
년, 월 |
일 |
내 용 |
년, 월 |
일 |
내 용 |
2020년
12월 |
17일 |
출석부등록 마감 |
2021년
1월 |
6~8일 |
기말고사 |
8일 |
종강 |
21일 |
개강,
아이디, 패스워드 발급 |
13~14일 |
성적 열람 및 이의신청 |
7. 유의사항
가. 계절수업 수강신청 후 등록하지 않은 학생은 차후 계절수업 신청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신청에 신중을 기하여야 함(신설)
나. 계절수업 수강료 전액을 등록(납부)하여야 하며, 전체금액 중 일부금액의 등록(납부)은 불가능하다.
다. 수강료는 경남은행 직접 방문 납부 또는 가상계좌 송금(등록금고지서 하단에 학생별 가상계좌번호가 있으며, 여타 은행에서 가상계좌를 통한 경남은행 송금)이 가능하다.
라. 등록기간에 등록(납부)을 필하지 않으면, 수강신청내역은 삭제되며 계절수업 수강은 불가능하다.
마. 수강료 환불
대상(사유) |
구 분 |
환불내역 |
환불 신청일 |
계절수업 수강료 납입 학생 |
계절수업
개강 전 |
수강료 전액 |
2020. 12.14(월) 10:00~
12. 21(월) 17:00까지
[수업개강 일 전일까지/
토,일요일 제외] |
계절수업 수강료 납입 학생으로 다음 각 호의 사유로 학업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증빙서류제출을검토하여수강취소를허용할 수 있을 경우(학사관리팀 방문)
① 군 입대자 : 입영통지서
②수술,입원또는그에준하는 질병으로5일이상결석이불가 피할 경우 : 진단서 및 의사소견서 |
수업일수
1/3까지 |
수강료의
2/3 |
2020. 12. 22(화)~
12. 29(화) 15:00까지 |
수업일수
1/2까지 |
수강료의
1/2 |
2020. 12. 22(화)~
2021. 1. 4(월) 15:00까지 |
? 환불절차 ⇒ UWINS → 교과과정·수업 → 계절학기 → 계절환불신청 → 반드시 신청서를 학사관리팀으로 제출하여야 함.(12월 14일(월) 10:00 메뉴오픈예정)
8. 기타사항
가.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기간 후 수강인원, 수강료 등록(납부)기간 후 등록인원이 개설기준에 미달할 경우, 해당 과목(강좌)은 폐강된다.
나. 계절수업 교양과목의 영역별 수강과목 제한은 없다.
다. 일부 과목(강좌)의 담당교수, 강의실은 학과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공지사항 수시공지)
라. 우리대학 계절수업을 신청할 경우, 타 대학 계절수업 신청이 불가하다. 즉, 1개 대학 계절수업만 수강해야한다.
9. 수업문의 : 학사관리팀(259-2013)
2020. 11.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