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학기 학사운영 및 수업 운영 방식 변경 3차 안내 | |||||||||||||
작성자 | 손** | 작성일 | 2020-10-21 | 조회수 | 48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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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2학기 학사운영 및 수업 운영 방식 변경 3차 안내 추석특별방역기간 이후 2020년 10월 12일을 기점으로 정부는 일일 확진자 수 감소 추세, 의료 여력, 사회적 수용성 등을 고려하여 전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1단계로 조정하였습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 대학은 2020-2학기 개강 시 전체 대학 구성원의 안전 확보와 질적 수준이 담보되는 강의 제공을 우선적인 목적으로 고려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른 수업 운영 방식 변경 기준안을 마련하였습니다. (수업 운영 방식 변경 기준안은 학사공지-8882번 공지 글을 통해 안내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대학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1단계 하향조정, 우리 대학의 수업 운영 방식 변경 기준안, 강의의 질 담보, 안정적 수업 운영, 충실한 학생 지도, 보다 활발한 대학 생활(교우 관계 등), 학교 시설 이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2020-2학기 향후 수업 운영 방식을 기 공지한 '유형 II: 대면/비대면 혼합'에서 '유형 I: 대면/순차 대면 혼합'로 변경하여 시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유형 I: 대면/순차 대면 혼합' 방식의 강좌별 수업 방식 및 시행 일자 등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차 대면 수업: 온-오프라인 혼합 수업 방식으로, 수강 인원을 2개 조로 나누어 1조는 대면 수업, 2조는 원격 수업(강의실 수업 종료 후 강의 녹화 영상 탑재 등)으로, 요일 또는 주차별로 수업을 나누어 운영하는 방식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하향 조정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지 않고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등 집단 감염 우려가 상존하고 있기 때문에 '유형 I'로 수업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하되 아래와 같이 비대면 수업도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 모든 수강 학생들이 비대면을 희망할 경우 교수님과 학생들이 협의하여 비대면 수업 운영이 가능합니다. - 대면 수업을 하는 경우에도 코로나19 감염 우려 등으로 대면 수업을 원치 않는 학생은 각 교과목 담당 교수님과 협의하여 비대면으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수강하는 과목이 대면 수업에 해당하는지 순차 대면 수업에 해당하는지는 10. 22.(목) 오전 이후 UWINS > 학적기본조회 > [수강] 탭에서 과목 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는 등 코로나 사태가 다시 확산될 경우, '유형 II' 또는 '유형 III'으로 즉각 전환될 수 있으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구성원 모두가 지혜를 발휘하여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어려운 이 시기를 잘 헤쳐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20. 10. 21.
교 무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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